기능의학 검사

개인별 몸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지 못하면 정확한 치료도 없습니다

질병이 생기는 원인과 환경에 주목한 검사입니다. 현대의학은 질병의 발견과 이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치료에 중점을 두었다면, 필립 프라임의 기능의학 검사는 증상과 원인을 찾아 몸을 회복시키는 플랜 제시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모발 미네랄 중금속 검사

환자의 모발조직을 통해 영양 미네랄의 과부족과 흡수장애증후군을 진단할 수 있으며, 체내 대사 타입과 증상의 근본적 원인을 파악하는데 유용합니다.
또한, 유해 미네랄(중금속)의 오염 등으로 나타날 수 있는 만성질환 등을 새로운 접근으로 치료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맞춤 처방의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소요시간 : 10분

타액검사

타액 속의 부신 호르몬 및 성 관련 호르몬 함량을 측정함으로써 호르몬 불균형 및 과부족으로 인한 부신 기능 이상, 성 기능 이상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입니다. 타액 속 스테로이드 호르몬 수준은 혈액 속의 스테로이드 수준보다 임상증상들과 연관성이 더 높습니다.
(검사 항목:부신:코티졸, DHEA-S, 성호르몬:에스트라디올, 프로게스테론, 테스토스테론)

소요시간: 24시간(총 4회)

유기산 대사 균형 검사

유기산 검사는 신체대사과정을 거쳐 소변으로 배출되는 대사산물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결과로 미세 영양 결핍 상태, 독성물질 상태, 장내세균과 증식, 신경 내분비 활성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사 결과에 따른 필수 영양소, 항산화제제, 해독에 대한 처방 및 신체 내 대사 균형을 맞추기 위한 식이요법 처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변 유기산 검사를 통해 신체에서 일어나는 수만 가지의 화학반응 중 어느 부분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지를 찾아내서 정상적인 대사로 교정하는데 유용하게 이용되며,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이를 치료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생산을 할 수 있도록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소요시간 : 10분(아침 첫 소변)

음식 알레르기 검사

치료하기 어려운 만성질환의 원인은 음식 알레르기일 수 있습니다. 음식 알레르기 검사는 천식, 두드러기(피부질환)처럼 급성 질환의 검사라기보다는 만성적인 질환의 원인을 찾는 검사입니다. 검사 후 피해야 할 음식과 식단을 제공합니다.

소요시간 : 10분

스트레스 검사

자율신경 검사는 스트레스를 정량화하는 검사법으로 심장에서 나오는 맥파(주파수)의 변이 여부를 분석하여, 스트레스 및 스트레스 저항도, 교감신경과 부교감 신경 등의 비율을 측정합니다. 측정 자료를 종합해서, 지난 검사 결과에 대한 변화 추이를 제공할 수 있고 스트레스와 혈관 건강에 좋은 생활 습관, 건강 습관 등을 안내합니다.

소요시간 : 10분

유전자 검사

유전자 검사는 단 한 번의 검사를 통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고위험 질환을 예측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대장암, 위암, 갑상선암,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등 유전성 암 감수성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는 암 및 만성질환에 대한 위험도 및 자신에게 적합한 약물이나 음식, 운동방법을 예측할 수 있는 과학적인 체질검사입니다. 검사에 따라 개별적으로 개인에 적당한 주기적인 검진 항목을 제안할 수 있고, 식사, 운동, 필요 영양소 등을 처방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요시간 : 10분

성장 호르몬 검사

성장기 어린이들의 키 성장 등에 도움을 주는 지표로 알려져 있지만,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에게선 신체의 대사 작용에 관여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를 위한 호르몬 균형요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 노화 증상은 성장호르몬 결핍 증상과 대부분 일치하기 때문에, 성장호르몬 치료를 통한 노화 방지라 말할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의 대표적인 효과로는 남성, 여성 갱년기, 어른들의 항 노화 및 건강 개선, 체지방 감소, 근육량 증가, 피부 노화 방지, 성호르몬 증가, 골밀도 증가 등이 있습니다.

소요시간 : 10분

텔로미어 검사

텔로미어는 그리스어 ‘테로스(끝)’ 와 ‘메로스(부분)’의 합성어로 수천 번 반복 배열된 염색체의 끝단, 염색체 말단의 염기 서열 부위를 말합니다. 세포분열이 진행될수록 길이가 점점 짧아져 나중에는 매듭만 남게 되고 세포 복제가 멈추어 죽게 되는 것이 밝혀짐으로써 이것이 노화와 수명을 결정하는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텔로미어 길이를 검사하여 정확한 생체나이와 노화 속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종합검진과 텔로미어 검사 자료를 이용하여 각 장기에 따른 생체나이를 측정하여 잔여수명을 예측하고, 추후 건강관리의 지표를 마련합니다.

소요시간 : 10분

인바디

인체를 구성하는 성분은 크게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의 네 가지로 구분합니다., 이들의 비율은 성별과 나이,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차이를 보이며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인바디는 인체의 구성 성분을 정량적으로 분석하여 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검사입니다. 인바디 검사는 평소 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이처방의 기본이 되는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예방의학적으로도 매우 중요하며 각종 질병의 치료에 따른 환자의 상태 변화를 추적하는데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소요시간 : 10분

기능의학 문진

(한국형 대사와 영양상태 검사)는 비만과 대사 장애 질환자를 대상으로 한 공동연구를 토대로 총 8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검사는 개인의 호르몬 및 영양대사, 섭식행동, 감정이나 정서 상태 및 성격 성향, 식사를 통한 영양 섭취상태를 파악한 후 다양한 정보를 통합하여 개별 맞춤형 체중 감량과 영양치료 계획의 방향을 수립하고 동시에 건강한 삶의 실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고 행동수정 및 건강의 기초가 되는 올바른 식생활 습관형성의 도구로 활용됩니다.

소요시간 : 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