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IP IS POWER CLINIC

저희 필립메디컬센터의 외래진료센터를 통해서 언제든 간단한 감기처방부터
중증질환까지 내과, 신경과, 부인과, 가정의학과, 치과 , 갑상선/유방클리닉 등의 진료와 처방 및 치료를 받으실수있습니다.

필립소화기내시경센터는

01

소화기 내시경 분과 전문의와 소화기 전문 영상의학과 전문의 협진

경험 많은 소화기 내시경 분과 전문의가 직접 시행하며 소화기 분과 영상의학과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02

최대 규모급의 내시경실을 갖추고있습니다.

내시경실공간(제1,2 내시경 센터)과 내시경 수검자 전용라커, 내시경 시술실과 회복실을 분리하여 검사 후 편안한 공간에서 회복을 하실 수 있습니다.

03

최고수준급의 검사장비

전 세계적으로 시판되는 내시경 중 최상위 기종인 일본 올림푸스사의 고해상도 전자내시경으로 일반내시경으로 찾아내기 어려운 위함 전구병변이나 조기위암의 발견이 가능해졌으며 검사 시 불편함을 최소화한 부드럽고 가느다란 9mm 직경으로 편안하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 특수 염색약을이용한 색소내시경검사를 통해 진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04

완벽한 내시경 소독

내시경 소독실을 따로 갖추고 최신 내시경 소독기를 이용하여 1대1소독(1회 검사후 1회 자동세척 및 소독)을 시행하고 있으니 이젠 안심하고 내시경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직원들 또한 한국 올리푸스사와 대한 소화기내시경 학회를 통하여 정기적으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2006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우리나라 사망원인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체 사망 원인의 1위를 차지하는 질환은 암(악성신생물)으로 100명 중
27명이 암에 의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 관련 사망원인 중에서 위암, 간암, 대장암, 췌장암은 각각 2위, 3위, 4위, 5위에 해당되며 이는 전체 암 질환의 절반이상을 차지하여 소화기 관련 암 질환들은 적절한 선별검사를 통하여 조기에 진단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필립병원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들이 최첨단의 의료 진단 기기들을 이용하여 환자 분들에게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자 항상 도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질병이나 검사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자지지 마시고 저희 필립 병원의 의료진과 함께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일본 올림푸스사의 최첨단 위, 대장 내시경 시스템
(Olympus-LUCERA CV 260 System)을 갖추고 있습니다.

암 관련 사망원인 중에서 위암, 간암, 대장암, 췌장암은 각각 2위, 3위, 4위, 5위에 해당되며 이는 전체 암 질환의 절반이상을 차지하여 소화기 관련 암 질환들은 적절한 선별검사를 통하여 조기에 진단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필립병원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들이 최첨단의 의료 진단 기기들을 이용하여 환자 분들에거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자 항상 도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질병이나 검사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자지지 마시고 저희 필립 병원의 의료진과 함께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소화기의 구조와 기능


소화기관의 구조
입, 인후, 식도, 위, 소장, 대장 및 항문에 이르는 8~9m의 소화관과 그 부속기관인 타액선, 췌장, 간 및 담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도와 십이지장을 연결 방향이 다른 세개의 근육층으로 이루어져 수축운동을 통해 소화를 도우며 탄력성이 강하고, 위 내용물 식도역류를 방지하는 조임근육이 있습니다.

소장
총6~8m로 십이지장, 공장, 회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십이지장 약25~30cm로 중간부에 총담관과 췌관 연결되어 있습니다.
소장 내벽은 주름져 있고 그 위에 융모 및 세융모가 있어 넓은 흡수면적으로 효율적인 흡수 가능합니다.

대장
대장은 결장(가로)과 직장(세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길이는 1.5m, 직경은 소장의 2배정도 됩니다.

소화기의 대표적인 질환

식도질환

식도염, 식도궤양, 식도종양 등

증상 : 음식물이 잘 넘어가지 않아 목이 메거나 삼킨음식물이 식도에서 명치까지 막히는 느낌. 식사섭취 불량, 체중감소 및 영양결핍

위질환

위염, 소화성궤양, 위하수증, 위암 등

증상 : 타는 듯한 속쓰림, 구토, 메스꺼움, 팽만감, 수족냉증

장 질환

장염, 만성설사, 지방변증

증상 : 설사, 식욕부진, 탈수, 복통, 체중감소 등

소화기 건강관리 방법

01. 매운 조미료, 강한 식초 등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한다

02. 갑작스러운 폭식과 폭음 자제한다

03. 온도가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음식은 피한다

04. 바른자세로 식사하기

05. 기름진 음식 자제

06. 규칙적인 하루 세끼의 식사

07. 식사를 급하게 하지 않는다

08. 적당량의 단백질 섭취

09. 취침 3~4시간 이내에 식사를 하거나 식사후 바로 취침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