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프라임뉴스

PHILIP MEDICAL NEWS

필립 프라임은 당신의 건강 동반자입니다.

프라임뉴스

FMD다이어트, fmd식단-대사증후군 심혈관질환자에게는 독毒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9-08-16 10:40 조회1,330회 댓글0건

본문


(여행레저신문=의료칼럼) 최근 먹고 싶은 음식을 1일 1식처럼 먹고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을 일컫는 FMD식사가 하나의 이슈처럼 떠오르고 있다.


FMD다이어트의 정확한 명칭은 신진대사 촉진 다이어트 ‘Fast Metabolism Diet’로 아침 시간을 기준으로 특정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사람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FMD식단은 한 달에 5일간 칼로리, 단백질, 당류 제품은 제한해 아침과 점심을 거르고 저녁에 불포화지방산을 높인 채소, 식물성 식품 등을 하루 세끼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이를 통해 몸은 단식을 한 듯 착각을 일으켜 다이어트가 힘든 복부 지방 감소, 세포 재생 촉진, 암 예방 도움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간헐적단식 FMD를 장기적으로 이어갈 경우 비만이나 콜레스테롤 환자, 건강한 사람에게는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고 보고된다. 하지만 대사증후군, 심혈관 질환 등을 앓고 있는 사람은 무리한 FMD단식 식단을 피해야 한다.


특히 대사증후군은 뇌심혈관질환 및 당뇨병 위험을 높이는 체지방 증가, 혈압 상승, 혈당 상승, 혈중 지질 등 이상 증상이 혼합된 질환을 의미하는데, 만일 심혈관 질환, 당뇨, 대사증후군을 한꺼번에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FMD음식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각 질환의 위험인자를 높이는 상황이 초래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FMD식사는 무조건 살을 빼는 데에만 초점을 맞출 것이 아닌 올바른 신진대사 관리를 위한 방법을 병행해야 한다. 살을 빼는 데에만 초점을 맞춰 균형 잡힌 식사를 하지 않고 1일 1식단에 초점을 맞춘 무리한 FMD다이어트를 고집할 경우, 면역력 저하와 빈혈 등 각종 건강상 문제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간헐적 단식과 올바른 FMD식단으로 신체 기능과 면역력 저하 문제를 예방하면서 다이어트를 추구하려는 일반인은 물론 연예인들의 방문이 높아지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분당에 위치한 ‘필립프라임’다.


필립프라임는 대사증후군 전문 병원으로 체계적인 클리닉 시스템과 식단관리 다이어트 관리를 중점에 두고 있어 치유를 접목한 비만관리가 가능하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상태, 근력상태, 영양상태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다이어트와 클리닉 프로그램을 처방해 다이어트시 겪게 되는 면역력 저하와 각종 부작용 문제를 근원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비만클리닉 외 갱년기 치료 및 탈모, 면역력개선, 뷰티클리닉, 스파와 마사지가 가능한 첨단 시설을 확보했고, 7층에는 필라테스실까지 새롭게 오픈하면서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대사증후군, 다이어트 전문 병원으로써 쌓아온 명성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필립프라임 김혜연 닥터는 “최근 FMD단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개인의 상황이나 신체 상태에 적합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은 효과가 덜할뿐더러 면역력 저하 문제와 부작용을 초래하게 된다. 필립프라임는 체계적인 클리닉 시스템을 확보한 대사증후군, 다이어트 전문 병원으로 각 클리닉 별로 전문 케어기술을 확보해 맞춤형 다이어트와 대사증후군 질환 관리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필립프라임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신체상태, 영양상태 등을 고려한 체계적인 클리닉 시스템과 건강관리에 있어 의학적 효과의 중요성을 반영해 의학적 입장에서의 다이어트 관리, 신진대사증후군 관리에 역점을 둔 치료를 제시한다. 필립프라임 기능학전문의 김혜연 닥터는 “누구나 살 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다”는 제목의 책 출판을 통해 현대인들의 다이어트, 건강관리 등에 대한 해답과 지혜를 선사한다.


자료제공 및 도움말: 필립프라임 MD. 김혜연


출처 : http://thetravelnews.co.kr/01/11853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