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프라임뉴스

PHILIP MEDICAL NEWS

필립 프라임은 당신의 건강 동반자입니다.

프라임뉴스

고혈압, 당뇨병, 갱년기, 비만 등 대사증후군에 따른 맞춤 다이어트…세포치료 다이어트 선보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9-08-16 10:33 조회1,367회 댓글0건

본문


남들과 똑같이 운동도 해보고, 똑같이 소식도 해보지만 원하는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오히려 체중이 늘어나는 이들이 많다. 혹은 고혈압이나 당뇨병, 갱년기, 고도 비만 등으로 인해 살을 빼고 싶어도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운동을 하기 어려워 쉽게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어려운 이들도 많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나타난 비만의 원인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대사증후군에 해당하는 것을 알 수 있다.


32711363_1565919211.0847.jpg
 
대사란 우리 입으로 들어온 음식이 위장을 거쳐 항문까지 이동하여 대소변으로 배설되는 과정 중 분해되고 흡수되어 곳곳의 세포에서 에너지로 이용되는 모든 과정을 통 틀어서 이르는 말이다. 하지만 대사 증후군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대사 과정이 이루어진다면 살이 찌는 원인은 물론 모든 성인병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


비만은 몸 속의 대사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해 나타나는 증상으로써, 일반적인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시행하는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만으로는 쉽게 해결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비만의 진짜 원인인 대사 증후군을 먼저 치료하여 에너지 대사 상태, 식이 습관, 호르몬 균형 등을 정상화 시켜 건강한 대사 시스템을 되찾는 것이 핵심이다.






그렇다면 고혈압이나 당뇨병, 갱년기, 고도비만 등 대사증후군에 해당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방법으로 비만 치료를 하면 좋을 지 분당비만클리닉 필립프라임 가정의학과전문의 김혜연 과장을 통해 알아봤다.


Q. 대사증후군은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대사증후군은 복부 사이즈가 늘어나고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이 수치가 높아지는 질환으로 심혈 관계 합병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단순히 살을 빼는 것만으로는 대사증후군이 교정 되지는 않는다. 대부분 대사증후군은 장•간 대사에 이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사 질환 치료와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하는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Q. 혈압과, 혈당이 높은 사람이 살을 빼면 고혈압과 당뇨병도 저절로 치료되는지?


일반적으로는 체중이 감소하면서 혈압과 혈당도 적정 수준으로 낮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몸 속 대사의 기능이 저하된 사람이라면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피로감 때문에 이를 이겨내고자 탄수화물이나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금방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는 내 몸의 비정상적인 대사 기능을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치료를 진행하면서 해결 가능하며, 이런 경우 혈압과 혈당 또한 더 이상 올라가지 않게 된다.


Q. 고도 비만이 건강하게 살을 빼려면 어떤 방법이?


고도 비만은 단순히 식사량이 많거나, 적은 활동량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제외하고도 다른 원인이 있는 경우가 많다. 장과 간의 대사 기능은 정상인지, 부신 기능, 여성 호르몬, 갑상선 호르몬의 기능은 정상인지 등을 검사를 통해 확인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폐경 이후 찾아오는 갱년기 비만 해결책은?


흔히 폐경 이후 갱년기를 맞이한 5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비만 증상이 나타나며, 이는 같은 연령의 남성에 비해 높은 비만율을 나타낸다. 갱년기 여성은 폐경과 함께 신진대사가 감소되고, 지방분해 호르몬인 성장 호르몬 및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는 등 몸 속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식욕 상승 등의 영향으로 체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될 수 있다.


또한 대사증후군의 빈도도 급격히 늘어나면서 심혈관계, 뇌혈관계 질환이 갱년기 여성에 사망 원인의 1위를 차지하기도 한다. 이러한 갱년기 비만은 미용적인 관점뿐만 아니라, 남은 여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만큼, 부신 기능의 강화, 변화된 몸에 적응하는 식이요법,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개선 등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활기차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분당다이어트 병원 필립프라임는 대사증후군으로 인해 운동이나 식단 조절만으로는 살을 빼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세포치료 다이어트’로 몸 속의 대사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치료법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 주사 요법, 맞춤 테라피 등을 통해 살이 찌는 근원을 해결해주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